타이핑 자세 > 기계식 키보드 정보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검색

회원로그인

오늘 본 상품

없음

커뮤니티 최신글

타이핑 자세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9,165회 작성일 12-06-18 17:23

본문

현재 컴퓨터로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세상이 펼쳐졌습니다.
모니터앞에서 하루종일 타이핑하며 마우스로 일하는 요즘 세상 잘못하면 평생 후회하며 살 수 있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전에 예방하는 자세로 자기 몸을 챙기는 후회없는 삶을 만들어 가야 하겠습니다.
 
가사노동이나 심하게 손목에 무리가 가는 일을 주로 하시는 분들에게 생기는 손목터널증후군 즉, 의학병명으로는
"수근관 증후군"이 발생빈도가 높아졌다고 합니다. 가장 많이 발생하는 연령대는 40~50대 라고 합니다
손목이 아프고 손이 저리는 현상입니다.
자주 이 증상이 발견된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시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일 것입니다.
간단히 손목을 움직이면서 괜찮을 때까지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풀어준다고 해서 해결될 문제라고 생각되어 병원에
찾아가지 않는다면 병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요즘 특히 손가락으로 마우스나 키보드 타이핑으로 일을 주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최악의 상황을 미리 예방하시는
방법으로 손목터널증후군을 미리 예방하시는게 최선일 것입니다.
당장 본인은 먼 상황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미연에 예방으로 자기 몸을 아끼는 자세가 가장 중요합니다.
 
주로 컴퓨터 앞에서 일하는 분들에게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추천하는 예방자세를 소개하겠습니다.
 
1. 좋은 의자를 사용해야합니다.
2. 자세에 유의해야 합니다.
  A. 키보드와 마우스는 같은 높이를 맞추어야 합니다.
  B. 키보드는 바로 앞에 놓고 마우스를 가까이 해야 합니다.
  C. 손목을 곱게 펴서 작업을 해야 합니다.
  E. 키보드와 마우스는 가볍게 누르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3. 자주 쓰는 물건은 팔 길이에 놓고 작업을 해야 합니다.
4. 키보드는 가능한 효율성 있게 단축키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5. 몸에 불편함을 느꼈을 때 전문가와 상담하여야 합니다.
 
손목을 사용하는 일을 계속해서 진행하는 것은 가장 안좋으며 규칙적으로 휴식을 취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타이핑자세
 
 
리더스키에서 위 내용에 맞게 키보드 타이핑의 자세를 사진으로 제작해 보았습니다.
위에서 말하는 바른 자세입니다.


위 내용에서 말하는 어긋난 타이핑 자세입니다.
 
 


위에 내용처럼 모든 사람들에게 맞는 자세는 아닐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본인을 위한 가장 편안한 자세를 자기의 방식대로 찾아가는 것 보다는 위 그림의 내용을 참고하여 안좋은 자세를 지양하고 또한 키보드  타이핑시 손목에 무리가는 자세습관은 되도록이면
고쳐서 자기에 맞는 편안한 타이핑 자세를 만들어 가는게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는게 아닐까 생각되어 집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리더스키의 이미지를 무단 도용시 폰트 밑 디자인 저작권에 위배됨을 알려드립니다. 일부폰트중 다음체 글꼴과, 네이버 나눔글꼴이 사용되었습니다.
상호 : 리더스키(멀티박스-128-30-72658, 통신판매신고번호-제2012-서울용산-00753호)
본사 :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2가 314-1 용성비즈텔 B223호 멀티박스(업체소재지)
매장 :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2가 314-1 용성비즈텔 B219호 리더스키(웰메이드스타일)
호스팅사업자 : 카페24(주)
리더스키 홈페이지는 멀티박스가 운영하는 쇼핑몰입니다.
리더스키 매장은 웰메이드스타일이 운영하는 오프라인타건샵입니다. Copyright © 리더스키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010-4231-3686

E-mail : pdxodud@daum.net

매장약도